군정뉴스

“함양군민의 안전은 의용소방대가 확실히 책임집니다”

작성일
2023-04-28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220

제11회 함양소방서 의용소방대 경연대회

제11회 함양소방서 의용소방대 경연대회

26일 ‘제 11회 함양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11팀 경연 겨뤄

함양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소방기술을 겨루는 제11회 함양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가 26일 오전 11시 고운체육관에서 의용소방대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개회에 이어 기념영상 상영, 연합회장 인사말, 유공자 포상, 기념사 및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박용운 군의회의장, 권성환 함양소방서장을 비롯하여 관내 기관단체장 및 의용소방대·소방공무원 등이 참석하여 경연대회를 축하하고 격려했다.

 이날 경연대회에서는 소방호스 풀기&감기, 4인조 화재진압 등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며, 승패와 관계없이 의용소방대 간 단합과 우정을 다졌다.

 특히, 개회식에 앞서 2022년 경상남도 의용소방대 경영대회에서 1위를 입상한‘사람의 손으로 할 수 있는 일 중, 가장 위대한 일’이라는 주제로 심폐소생술 시연이 열려 응급상황 발생시 대응 능력을 높였다.

 그리고 기념행사에서 남다른 봉사정신을 발휘한 김효련 서상면 여성소방대 대장, 이영배 마천면 남성소방대 총무부장, 박기수 산악 소방대원 등 모두 11명이 군수 및 군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진병영 군수는 “소방기술 능력을 향상시키고 소방대원의 체력을 증진하기 위해 여는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보면서 참으로 믿음직스럽다”며 “소방인의 긍지와 자부심으로 군민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함양군 의용소방대연합회는 남녀 총 24개대 412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화재 및 구조·구급활동지원과 화재예방 캠페인 및 어려운 이웃에 대한 봉사활동 전개 등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안전파수꾼으로서 역활을 하고 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