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오는 23일 실전 같은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작성일
2023-08-18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08

지난 5월 제414차 민방위의날 대피훈련

지난 5월 제414차 민방위의날 대피훈련

을지연습 연계 오후 2시 공습경보 발령, 읍내 일부구간 차량 통제 등

함양군은 오는 21부터 24일까지 실시되는 2023년 을지연습과 연계한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을 8월 23일(수) 오후 2시부터 20분간 실시한다.

 이날 훈련은 공습상황에 대비하여 군청을 비롯해 함양경찰서, 함양소방서 등 전 군민이 참여하는 실제 행동 위주의 훈련 및 교육으로, 오후 2시 공습경보 발령에 이어 전 군민이 참여하는 대피훈련과 긴급차량 비상차로 확보 훈련, 국민행동요령 훈련 등이 진행된다. 

 차량통제는 경찰차량을 선두로 소방서 구조차, 함양군 교통통제차량이 동원되며, 이동경로는 군청을 출발해서 제3교, 제1교, 제2교, 군청으로 돌아오는 훈련을 소화할 예정이다. 공습경보 발령 후 훈련 구간을 지나는 운전자는 경찰 등의 지시에 따라 차량을 도로 오른쪽에 정차하고 차량 내에서 훈련방송을 청취하면 된다. 

 특히 이날 공습대피훈련시 군청에서는 함양소방서와 함께 심폐소생술과 구조대 사용법 등을 교육하여 응급상황 발생 시 초동 대처방법과 행동요령 등을 배우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진병영 군수는 “이번 2023년 을지훈련과 연계하여 민방위 대비 훈련으로 재난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고 “앞으로도 이번 훈련과 같은 실제적 재난대비 훈련을 자주 실시해 위기상황에 보다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