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유림면 주민자치회, 제2회 유림면 주민총회 개최

작성일
2023-08-31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66

유림면 주민자치회 제2회 주민총회 개최

유림면 주민자치회 제2회 주민총회 개최

29일 주민 등 80여명 참석, ‘마을벽화 그리기’ 내년도 의제 발굴

함양군 유림면주민자치회(회장 박홍서)은 8월 29일 유림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진병영 군수, 박용운 의장, 김재웅 도의원, 서영재 군의원, 권대근 군의원을 비롯해 유림면 기관단체장, 유림면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유림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총 18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유림면 주민자치회는 총무기획과와 생활안전분과 등 모두 2개의 분과로 나누어 주민 의견 수렴 및 현장 조사 등을 통해 각 분과별 내년도 의제 발굴을 진행했다.

 이날 2024년 유림면 주민자치회 사업계획 안건으로 올라온 사업은 ‘마을벽화 그리기’, ‘화재취약지역 투척식 소화기 설치’ 2건이며, 주민투표를 진행한 결과 주민 총 119명이 투표한 가운데 ‘마을벽화 그리기사업’이 73표를 받아 1위로 선정됐다.

 또한 주민자치회에서는 2022년 ~ 2023년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를 발표하며 면민들에게 주민자치회에 대하여 알리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홍서 회장은 “진정한 주민자치는 주민이 함께 참여하면서 만들어 가는 것으로 늘 함께 해주신 주민과 내빈분들께 감사하다. 앞으로 유림면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유림면 주민자치회가 되겠다.”고 전했다.

 진병영 군수는 축사에서 “주민자치의 안정적인 기반을 다지고 추진하는 데에 힘을 쓰겠다. 이에 유림면 주민자치회가 활발히 활동하여 유림면이 살기 좋은 동네로 만드는데 힘써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