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제1기 마을활동가 양성과정 개강

작성일
2023-09-08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16

마을활동가 개강식 1

마을활동가 개강식 1

오는 11월 28일까지 12주 과정 30여명 수강, 마을만들기사업 현장 활동가 육성

함양군은 9월 5일 오후 6시30분 기관단체청사 3층 회의실에서 제1기 마을활동가 양성과정 개강식을 갖고 12주간의 교육에 들어갔다.

 이날 개강식에는 진병영 함양군수와 박현기 미래발전담당관, 함양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 관계자 및 수강생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함양군이 주최하고 함양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과정은 2023년 시군역량강화사업 일환으로 실시되는데 당초 2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수강을 희망하는 군민들이 많아 31명으로 정원을 확대했다.

 교육은 전국 유명 문화기획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청하여 매주 화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2시간에 걸쳐 사례위주의 강의와 질의 응답, 실습 및 과제 수행 등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 이수자들에게는 마을자원조사 전문가 및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교육에 우선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여, 함양군 마을만들기사업 현장 활동가로 육성할 계획이다.

 주요 강의 내용은 ▲제1강 농촌기반 문화 활용 전략과 사례(이선철 감자꽃 스튜디오 대표) ▲제2강 자치와 자급, 순환과 공생의 지역공동체 만들기(황민호 옥천신문 대표) ▲제3강 환대하는 로컬, 연결하는 기획(김주영 씨앗문화예술 협동조합 대표) ▲제4강 인문의 시선으로 지역 읽기(이유미 작전명이유 대표) ▲제5강 미래 교육은 마을에서 온다(이승훈 공릉청소년문화정보센터 센터장) ▲제6강 원하는 장면을 위해 장작을 태우다(홍수진 협동조합 그리곡성 공동대표) ▲제7강 Make a better story(안진나 훌라 대표) ▲제8강 뉴미디어 시대의 지역생활(이화영 대안예술공간 생산소 대표) 등이다.

 진병영 군수는 축사에서“제1기 마을활동가 양성과정 개강을 축하드린다”며 “수강생 모두 소정의 과정을 성실하게 이수해 개개인의 역량강화뿐만 아니라 마을활동가로서 함양군 발전과 변화를 위해 많은 힘을 보태 달라”고 당부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