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친환경농업 컨설팅 및 의무교육 실시

작성일
2023-12-23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29

친환경농업컨설팅 및 인증의무교육

친환경농업컨설팅 및 인증의무교육

20일 친환경농업인 60여명 대상

함양군은 지역 친환경농업인들의 역량강화를 통한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 실천을 위해 20일 오전 안의면사무소 3층 교육관에서 친환경농업인 60여 명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업 컨설팅 및 친환경인증 의무교육을 병행 시행했다. 

 친환경농산물 인증은 생물의 다양성을 증진하고 농업생태계를 건강하게 보전하기 위해 합성농약, 화학비료, 항생·항균제 등 화학 자재를 사용하지 않거나 최소화한 건강한 환경에서 생산한 농산물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친환경농어업 육성 및 유기식품 등의 관리·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친환경농업 인증(신규·갱신)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친환경농업 의무교육을 2년마다 1회 2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

 이번 교육은 함양군 주관, 함양군 친환경연합회(회장 양기형) 및 용추농업회사법인(대표 양기조), (주)예농 협조로 개최되었으며, 양기조 용추농업회사법인 대표는 친환경의 근본인 토양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안병완 친환경 인증기관 (주)예농 인증심사원이 친환경농업의 원칙과 가치 등 친환경 의무교육을 실시하였다.

 군 관계자는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 생산과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