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2024년 산불예방·대응 평가 ‘최우수 기관’ 수상

작성일
2024-06-21
작성자
산림녹지과 김태희 ( 055-960-6024 )
조회수 :
105

함양군이 산불진화훈련 및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있는 모습이다.

함양군이 산불진화훈련 및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있는 모습이다.

산림면적 80%인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산불 제로화 ‘0’ 달성

함양군이 경상남도에서 주관하는 산불 예방·대응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경상남도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산불 홍보, 산불 예방 및 대응 능력 등을 평가한 것으로, 군부에서는 함양군이, 시부에서는 진주시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2023년 11월부터 2024년 5월까지의 산불조심기간 중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을 통해 산불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군 자체적으로 산불진화훈련 및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 개최와 신속한 산불예방 관제 체계를 확립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산불발생 제로화의 성과를 달성한 결과이다.

 또한 함양군은 소각으로 인한 산불을 원천 차단하고 군민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찾아가는 이동 파쇄단’을 운영해 영농부산물 등을 파쇄하고, 산불드론감시단을 운영해 선제적인 산불홍보 및 예방 강화에 앞장선 부분도 높게 평가받았다.

 허인호 산림녹지과장은 “이번 수상은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산불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공조 체제 유지, 공무원들의 선제적인 산불예방 및 계도활동의 결과”라며“산불관계자들과 산불 관계기관에 다시 한번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산불 예방활동과 대응으로 모두가 안전한 함양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