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농업분야 소통하는 현장 행정 추진

작성일
2024-07-15
작성자
친환경농업과 최은실 ( 055-960-8222 )
조회수 :
43

현장점검1

현장점검1

12일 신소득작목(사과대추) 육성·지곡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 추진 현황 점검
 
진병영 함양군수는 지난 3월부터 매주 군정 주요 사업장을 찾아 주민들과의 소통으로 신속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등 민선 8기 군정추진을 위한 현장행정을 강화하고 있다.

 이에 진 군수는 지난 12일 지곡면 평촌리 사과대추 농가(지곡 사과대추작목반장, 송윤섭)와 지곡농협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건립 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사업 추진 현황을 확인하고 농업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 중심의 행정을 추진했다.

 함양군은 계속되는 기후변화와 농업 다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신소득작목 발굴과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사과대추 22 농가, 3.4ha를 재배하고 있다.

 사과대추는 해당 연도 수확이 가능하며 재배법이 어렵지 않아 귀농인과 고령화된 농업인들이 재배하기에 적합하고 높은 경제성을 가지고 있어 앞으로 육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지곡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 지원사업은 중부권 거점 농산물 산지유통센터(APC) 건립 사업을 위해 22년도에 공모사업을 통해 사업대상자에 선정되었으며, 23년~24년까지 진행되는 2년 차 사업으로 오는 10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농산물산지유통센터 지원사업은 사업대상지(지곡면 창평리 684-4 외 4필지)에서 농산물산지유통센터 건립 건축공사(건축면적 2,883.35㎡) 및 선별라인 스마트화 설비 공정이 진행 중이다.
 
 이날 진병영 군수는 “급변하는 농업환경 속 단기 소득 창출을 위해 신소득 작목 육성에 더욱 집중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노력할 계획이다”라며“스마트 산지유통센터건립으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산지 유통의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