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2013. 10. 21.] 함양군보건소, 건강요리교실 큰 인기

작성일
2013-10-22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759

함양군 보건소에서는 지난 10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소금은 줄이고 건강은 올리고’라는 슬로건 아래 요리교실을 운영했다.

 짜게 먹는 습관, 고열량식품 등으로 생긴 고혈압, 당뇨 등의 건강위험요소를 줄이고, 이를 통해  주민 스스로 건강생활실천을 할 수 있도록 무료로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요리교실은 각종 만성질환예방을 위한 저염식, 저지방식 등 영양식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조리방법과 식이요법을 지역사회 내에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고혈압과 당뇨질환을 가진 대상자들과 가족 60여명이 참여해 직접 요리한 음식과 평소 집에서 먹는 음식을 가져와 염도 측정을 스스로 해보고, 고혈압과 당뇨에 대한 건강 상식을 배우는 등 스스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열정을 보였다.
 
 교육에 참여했던 정00(합양읍 여 54) 씨는 “평소 고혈압 약물치료에만 의존해 왔는데 강의도 듣고 저염식으로 직접 요리해 시식해 보니 그 동안 얼마나 짜게 먹었는지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했다.

 한편, 보건소 관계자는 “요리교실을 통해  만성질환자들의 올바른 영양 정보를 제공하고 식생활을 개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 앞으로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