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지리산함양시장상인, 어려운 이웃에 월1회 식료품 제공

작성일
2017-08-23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107

지리산함양시장상인, 어려운 이웃에 월1회 식료품 제공

지리산함양시장상인, 어려운 이웃에 월1회 식료품 제공

함양읍행정복지센터·함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지리산함양시장 상인회 3일 업무협약 체결
 
함양군 함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석봉·강명구)와 지리산함양시장상인회(회장 박용백)이 3일 오전 함양읍행정복지센터 읍장실에서 복지허브화사업 민관협력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실직 및 질병, 가정해체 등으로 저소득층이 위기에 처했을 때 지리산상인회가 각종 식료품등을 상인회에서 모아 대상자에게 지원하는 등 긴급지원을 펼쳐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복지공동체를 확산 시키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강석봉 함양읍장, 강명구 공동위원장과 지리산함양시장상인회 박용백 회장은 업무협약서에 서명·교환하고, 지역내 저소득 취약계층의 역량지원과 지역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서로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인적·물적 지원에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지리산함양시장 상인회는 매월 1회 정기적으로 함양읍과 함께 위기가구를 직접 방문해 식료품을 전달하는 것을 비롯해 상담 등을 통해 맞춤형으로 복지서비스를 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게 된다.

 지리산함양시장상인회 박용백 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생활에 꼭 필요한 식료품을 제공하는 나눔 운동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긴밀하게 협의해 복지허브화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