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으로 문화혜택 누리세요

작성일
2018-01-30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118
함양군, 2월 1일부터 통합문화이용권 발급 시작…연간 지원금 7만원으로 증액 지원

경남 함양군은 소외계층에게 문화예술·여행·체육 분야 향유 지원으로 삶의 질 향상 및 계층 간 문화격차 해소를 위하여 2018년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사업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통합문화이용권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문화누리카드’발급, 연간 7만원을 지원하여 영화, 공연, 스포츠 경기 등을 관람하거나, 도서, 음반 등 문화상품을 구입, 또는 시외버스, 철도이용, 호텔, 펜션 숙박 등 관광을 통한 문화향유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평창 동계올림픽과 설을 고려하여 발급 시기를 앞당겨 2월 1일부터 각 읍·면사무소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또한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도 온라인으로 발급신청 할 수 있다.

 올해 발급 시기 조정과 함께 크게 변화된 부분은 1인당 지원금이 6만원에서 7만원으로 인상되었고 스포츠바우처와 제한 없이 중복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군 관계자는 “문화누리카드 사업을 통해 군민들의 문화향유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라며, 읍·면사무소와 긴밀히 협조하여 발급준비 및 사업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통합문화이용권 사업에 관한 문의는 함양군청 문화관광과 및 각 읍·면 총무부서나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