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부처님의 자비 충만 봉축 연등 문화축제

작성일
2018-05-12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256

함양군, 부처님의 자비 충만 봉축 연등 문화축제

함양군, 부처님의 자비 충만 봉축 연등 문화축제

11일 오후 상림 토요무대서 봉축 점등식, 봉축탑 건립, 제등행렬로 부처님의 자비 전파 

함양사암연합회(대표 도오스님·보림사 주지)와 함양불교연합신도회(회장 김종복)는 불기 2562년 부처님 오신 날 맞아 11일 오후 6시30분 함양 상림공원 토요무대에서 봉축 점등 문화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혜와 자비로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봉축 점등 문화축제에는 강현출 함양군수 권한대행과 유관기관단체장을 비롯하여 300여명의 불자들이 참석해 부처님의 탄생을 축하하고 세상의 어둠과 고통을 걷어내며 지혜와 자비가 충만한 새 세상을 기원했다.

 이날 행사는 관내 동아리, 어린이합창단 등을 초청한 식전 공연으로 군민의 화합을 이끌어 낸 후 점등식을 가졌다. 이날 점등식을 시작으로 터미널 로터리에 설치된 봉축탑과 동문사거리를 기준으로 거리 곳곳에 설치된 거리연등이 31일까지 함양을 환하게 비추게 된다.

 점등식 후 법원스님(영원사 주지)의 집전으로 부처님께 공양을 올리는 의식인 육법공양, 삼귀의, 찬불가, 반야심경, 청법가, 법문, 발원문낭독, 사홍서원, 제등행렬 순으로 진행됐다. 법문은 사천시 구룡사의 철오 큰스님이 하였다. 

 특히 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한 제등행렬은 상림공원에서 시작하여 군청, 동문네거리, 함양터미널로 이어지면서 관심 있는 군민이 함께 참여하며 소통과 화합을 기원하는 자리가 되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