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모든 경노모당 냉방기 설치 어르신 시원한 여름나기 도와

작성일
2018-08-10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조회수 :
261

함양읍 경노모당 냉방기 설치

함양읍 경노모당 냉방기 설치

폭염대비 긴급예산 확보 냉방기 미설치 경노모당 설치, 관내 406개소 모두 설치 완료
 
연일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함양군이 긴급 예산을 편성하여 냉방기(에어컨)가 설치되지 않은 경노모당에 냉방기를 설치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민선 7기 서춘수 함양군수 취임 후 경노모당 방문 시 냉방기가 미설치된 경노모당을 파악, 긴급 지시로 신속하게 이루어진 결과다.

 10일 군에 따르면 현재 폭염이 20일 이상 지속되고 있으며 재난상황에 가까울 정도의 위험 수준임을 감안, 긴급예산을 투입하여 8월 중 경노모당, 공동생활가정 등 모두 62곳에 냉방기를 긴급 구입 설치하기로 했다.

 군은 이를 위해 관내 경노모당 전수조사를 통해 냉방기가 미설치 되었거나 고장으로 인해 사용하지 못하는 곳을 파악하였으며, 오는 20일까지 냉방기 설치를 마무리를 할 예정이다. 

 이번 긴급 구입 설치를 통해 함양군에 등록된 406개소 경노모당에 모두 냉방기가 보급되어 경노모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무더위를 피할 수 있게 되었다. 
 
 군은 긴급 확보된 예산을 투입하여 냉방기를 신속하게 구입, 함양읍은 관내 냉방기 미설치 경·노모당 9개소, 서상면은 25개소, 마천면은 매암경로당과 뇌전경로당 등 2곳에 각각 11일까지 설치를 완료했다.   

 경노모당 회원들은 “에어컨 있는 경노모당이 부러웠다.”며 “이제 우리도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어 기쁘고, 정말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폭염장기화로 어르신들이 더위에 고생 많으셨다. 좀 더 빨리 설치 해드리지 못해 미안하다.”라며 “냉방기 긴급 보급을 통해 어르신들께 무더위 쉼터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관심으로 더위로 인한 온열환자 발생 방지 및 안전사고 발생을 사전에 예방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