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건강다가지원센터 ‘친구랑 함께 엄마나라 여행’

작성일
2019-12-30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조회수 :
390

아쿠아플라넷 체험 단체사진

아쿠아플라넷 체험 단체사진

6월~12월까지 다문화자녀 대상 이중언어교육프로그램 글로벌인재양성 사업 진행

함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윤호)는 지난 6월부터 12월까지 다문화자녀 대상으로 『이중언어교육프로그램(글로벌인재양성)』‘친구랑 함께 엄마나라 여행’사업을 진행하였다.   

 함양군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이중언어교육지원 서비스를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들로 하여금 자존감을 높이고 이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초석 마련을 위한 목적으로 “친구랑 함께 엄마나라 여행”을 운영했다.  

 이중언어교육프로그램(글로벌인재양성)은 관내 결혼이민자 중 베트남과 일본 언어를 모국어로 쓰는 자녀를 대상으로 부모국가의 이중언어(베트남어, 일본어) 수업과 문화체험을 통해 상호문화이해의 시간을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지난 12월 28일 그동안 이중언어교육 참여자를 대상으로 여수 해상케이블카 및 아쿠아플라넷 체험을 다녀왔다. 나들이를 통해 엄마와 자녀가 더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함양읍·14)은 “엄마가 일본사람인데 일본어를 못해 많이 부끄러웠다. 이번 기회를 통해 일본어를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부모나라의 언어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