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찾아가는 다문화가족 자녀 ‘비대면 체험 집콕놀이 프로그램’

작성일
2020-05-18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220

다문화자녀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

다문화자녀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

 5월 가정의달 맞아 10가정에 체험활동 키트 비대면 배부 

함양군이 코로나19 확산으로 개학 연기 등 어려움을 겪는 부모·자녀들을 위해 가정에서 진행하는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군에 따르면 2020년 찾아가는 특수목적 한국어교실 운영 시 동행한 자녀들을 대상으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따로 진행함으로써 부모가 한국어 교육에 더 집중하고 자녀도 또래들과의 만남을 통해 사회성 및 언어성 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토요돌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하여 집합교육이 취소되고,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하여 학교 개학도 연장됨에 따라 부모·자녀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어 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부모와 함께 또는 자녀 스스로 만들 수 있는 체험활동 키트를 구입하여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함양읍·지곡·안의·서하면에 거주하는 10가정에 비대면으로 배부하였다. 

 함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코로나19가 완화되고 정상적인 활동이 시작되면 다문화가족관계향지원 사업으로 다문화가족부부간의 성 평등·다문화가족상담·다문화이해교육 및 인권감수성교육 등 그동안 진행하지 못한 다양한 가족에 대한 보편적이고 포괄적인 서비스제공을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내용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함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963-2057)로 하면 된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