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성공기원 자전거 국토종주 1,033km 성료

작성일
2021-06-02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658

엑스포 성공개최 기원 자전거 국토종주 해단식

엑스포 성공개최 기원 자전거 국토종주 해단식

1,033(천년의 산삼)km 엑스포 홍보 대장정 마무리, 엑스포 전국적 이슈화에 성공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을 기원하며 서울에서 출발하여 인천, 대전, 대구, 울산, 부산, 광주 등 주요 18개 도시를 거쳐 함양까지 4박 5일 간 1,033km의 자전거 국토종주 대장정이 무사히 마무리됐다. 

 함양군에 따르면 지난 5월 29일 상림공원 고운광장 일원에서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 의장, 김재웅 도의회 의원, 김종순 엑스포조직위 사무처장을 비롯한 주요 기관단체장과 자전거 종주단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엑스포 성공기원 자전거 국토종주 해단식을 개최했다.

 함양군과 함양군사이클연맹이 주관한 이번 자전거 국토종주는 엑스포 성공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천년의 산삼의 의미를 담은 ‘1,033km’의 국토 종주행사로 전국각지에서 모집된 20~60대의 종주단 30명이 전국을 달리며 엑스포 이슈화를 이끌어 내는 데 성공하며 지난 29일 광주-함양 구간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4박 5일간 1,033km 종주를 무사히 마친 참가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경유하는 지자체와 경찰청 등 관계 기관의 유기적 협조로 이번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어 더욱 기쁘다.”고 말하며 “엑스포는 함양 산삼을 세계무대에 알리고, 산삼·항노화산업 등의 실질적 가치창출과 세계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중요한 행사다. 일상으로 돌아가더라도 엑스포 홍보에 앞장서 주시길 바라며 오는 9월 가족, 친지들과 꼭 엑스포장에서 다시 만나 뵙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지자체 적극적 관심과 지지, 전국적 엑스포 이슈화 성공

 이번 대장정의 가장 큰 수확은 각 지자체들의 적극적 참여와 지지를 이끌어 냈다는 점이다. 인천, 대전, 대구, 울산, 부산, 광주 6개 주요 지자체 방문 시 지자체장을 비롯하여 많은 직원이 함께 종주단을 따뜻하게 환대하여 종주단의 사기를 이끌어 내었다. 

 종주단 역시 방문하는 지자체마다 엑스포 홍보물품을 전달하며 엑스포의 취지와 의미를 설명하고 오는 9월 열리는 엑스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했다.

 특히, 각 지역 향우들은 자전거 국토종주단 방문소식에 한 걸음에 달려와 종주단을 맞이해 향우들의 엑스포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각 지역 경찰청의 협조로 안전한 시내 퍼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었고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지날 때면 종주단을 본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 엑스포를 100여 일 앞둔 시점에서 그동안 관내, 인근 지역 중심의 홍보에서 벗어나 전국적 엑스포 이슈화를 이끌어 내는데 자전거 국토종주단이 큰 역할을 하였다.

▲언택트 시대 새로운 홍보

자전거 국토종주를 끝났지만 자전거 국토종주와 관련된 영상 및 콘텐츠들이 SNS를 통해 확산되며 언택트 홍보의 새로운 시도를 선보였다는 평가를 얻기로 했다.

 SNS와 유튜브 등 실시간 홍보가 가능한 20~60대 종주단들은 종주기간동안 개인 SNS와 유튜브를 통해 자전거를 직접 타고 라이딩하는 영상과 사진을 업로딩하며 홍보에 앞장섰다.

 한편, 오는 9월10일부터 10월10일까지 31일간 함양상림공원(제1행사장)과 대봉산휴양밸리(제2행사장) 일원에서 열리는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산삼과 항노화산업의 미래 비전을 직접 느낄 수 있는 꿈의 무대가 될 예정이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