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 안의면 생활개선회 기초수급자가구 쓰레기 청소 봉사활동

작성일
2021-07-16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23

안의면생활개선회 청소 봉사

안의면생활개선회 청소 봉사

함양군 안의면 생활개선회(회장 이경옥) 회원 10명은 7월 16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안의면 이전마을에 거주하는 기초수급자가구를 방문하여 수년째 쌓아 놓은 쓰레기 분리 및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은 최근 같이 생활하던 아버지가 사망하고 현재 혼자 생활하는 정신장애인 가구에서 쌓아 놓은 쓰레기 더미를 치우지 못하고 있어, 돌봐주는 친척이 면사무소 맞춤형복지담당에 도움을 요청하여 안의면 생활개선회와 연계하여 실시하게 되었다.

 이경옥 회장은 “평소 알고 있던 주민으로 도움을 주고 싶어 기회를 보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쓰레기 청소 봉사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쁜 마음으로 하게 되었다. 같이 봉사활동을 해주신 우리 회원들에게도 고맙다”고 말했다.

 연계해 준 친척은 “평소 쌓아놓은 쓰레기를 청소할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깨끗하게 청소 봉사를 해주신 안의면생활개선회 회원님들께 너무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에 전일옥 안의면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청소 봉사에 적극 참여해주신 안의면생활개선회 회장을 비롯한 회원분들에게 너무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면에서는 일상생활의 문제를 해결할 능력이 없는 취약계층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겠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 봉사활동은 안의면 생활개선회와 면사무소 직원들이 함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실시하였으며, 청소 후에는 집안 구석구석 방역소독까지 완료하였다.

 한편, 안의면생활개선회는 관내 어려운 계층을 위한 청소, 밑반찬 만들어주기 봉사활동은 물론, 관내 꽃길꽃동산 정비 등 지역을 위해 크고 작은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