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22년 1분기 국내 정기회의 개최

작성일
2022-02-24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01

함양 평통 1분기 정기회의

함양 평통 1분기 정기회의

지속 가능한 한반도 평화실현 방안 의견수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함양군협의회(협의회장 직무대리 송미향)는 2월 23일 오전 11시 함양군 기관단체청사 3층 회의실에서 1분기 국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는 ‣국민의례 ‣개회사 ‣1분기 주제 영상 시청 및 주제 해설 ‣설문 토론 및 발표 ‣협의회 활동 및 예․결산 보고 ‣기타 토의 ‣공지사항 전달 및 폐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송미향 협의회장 직무대리는 인사말에서 “20기 자문회의가 출범한 지 6개월이 되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통일사업 수행에 제약이 많고 최근 남북관계가 다시 얼어붙고 있어 아쉽다”며, “어려운 상황일수록 자문위원들이 평화통일을 향한 관심과 열정으로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실현에 앞장서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실현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토론에서는 “미국의 입장에만 기대지 말고 남북이 함께 신뢰국축과 협력체계를 구축해야 할 것”, “지속가능한 평화실현을 위한 선결과제로 상호간의 적대행위를 멈추고 신뢰회복을 위한 노력이 우선되어야 하며, 코로나 방역지원 등 인도적인 접근으로 남북교류의 물꼬를 틀고 북한 경제와 민생에 실익을 줄 수 있는 협력사업으로의 확장이 필요할 것”등의 의견이 개진되었다.

  또 「지역 평화·통일 중심역할 수행」이라는 20기 민주평통 활동방향에 대하여 “상림 인물공원내의 의병장과 애국지사들의 비석, 스스로 농사를 지의며 독립자금을 지원했던 화과원 유적지, 3.1 만세운동이 펼쳐진 안의장터 등 우리지역의 ‘평화명소’를 스토리텔링하여 활성화 시킨다면 군민들의 애향심 고취와 방문객 유치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의견도 개진되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