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진병영 함양군수,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서 군민과 소통행보

작성일
2022-09-05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237

추석 명절맞이 전통시장 방문

추석 명절맞이 전통시장 방문

5일·7일 안의·지리산함양시장 연이어 찾아 인정과 활력 넘치는 전통시장 만들기 노력

함양군 진병영 군수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찾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상인들과 이용객을 격려하는 현장 소통행보를 펼쳤다.

 특히, 진 군수는 다양한 일정들을 소화하는 바쁜 와중에도 추석명절을 앞두고 5일 안의전통시장을 시작으로 7일 지리산 함양시장을 찾아 시장상인 및 소비자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며 지역경제 살리기에 나섰다.

 이날 전통시장을 찾은 진 군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어려움과 상인들의 건의사항 등 상인들과 소비자들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노고를 위로하는 등 민생행보를 펼쳤다. 

 아울러 전통시장을 찾은 관광객에게 감사의 인사와 함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홍보도 잊지 않았다.

 진병영 군수는 “축제와 연계하여 관광객들이 전통시장을 많이 찾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는 등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함양군은 전통시장 활성화 시책의 일환으로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온누리상품권 5,000원을 돌려주는 행사를 9월 8일까지 실시하여 추석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의 소비진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어려움에 놓인 지역주민과 소상공인들을 돕고 지역경제의 활기를 찾고자 지류형 함양사랑상품권 특별할인에 더하여 모바일 함양사랑상품권까지 10% 특별할인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어려움 해소에 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