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2012. 4. 17] 함양군, 한국식자재 박람회 참가 큰 성과

작성일
2012-04-18
작성자
기획감사실
조회수 :
2644

함양군이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AT센터(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주)한국외식정보와 식품외식경제, 월간식당이 주최한 2012 한국식자재박람회에 참여했다.

 개막 첫날 17일에는 최완식 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한우소머리곰탕, 둥글레차 등 2개품목 21억이상의 식자재 납품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이날 함양군 부스에는 박근혜 새누리당 비대위원장, 서규용 농림식품부장관, 신성범 국회의원 등 많은 주요 인사가 부스를 둘러보고 격려와 함양군 농특산물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그동안 함양군에서는 지리산 자락 친환경 웰빙농산물을 이용한 농식품으로 산업화를 이룬 선두 자치단체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미 농식품 식자재 업체들로부터 시장 경쟁력이 높은 자치단체로 알려져 있다.  

 이미 농촌진흥청으로부터 농식품 특성화지역과 농공상융합모델시범 지역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2010년에는 한국식자재박람회에서 대상(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 한 바 있다. 

 특히, 함양군은 이번 행사에 연과 자색고구마를 특화한 농식품 식자재 50품목을 선보여 식자재 관계자들로부터 높은 호평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금번 한국식자재박람회는 농식품 시장의 숨어 있는 보물섬으로 농가공업체의 안정경영을 이루는 효자시장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