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2012. 3. 16] 중앙대학교 함양산양삼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

작성일
2012-03-19
작성자
기획감사실
조회수 :
2658

함양군과 중앙대학교사회개발대학원(원장 김연명)은 16일(금)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기관단체장과 1~4기 졸업생, 농가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중앙대학교 함양산양삼 최고경영자과정 신입생 25명에 대한 입학식을 가졌다.

 함양군은 청정지역 게르마늄 토양의 특성을 활용해 지난 2003년부터 산양삼 사업을 FTA대응주력산품으로 중점육성하여 450여 농가에서 약 5,100만 뿌리를 식재해 놓았으며, 전국최초 생산이력제 실시, 산삼축제, 세계 산삼데이 등으로 차별화를 이루며 21세기 농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고려삼 종주국이지만 산양삼에 대한 수출 길을 열지 못했고, 세계시장 점유율은 3%대에도 못 미치는 실정 속에 자연에서 생산하는 미국의 야생삼(산양삼)이 선풍적인 인기 속에 세계시장을 주도하고 있어 향후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이력관리 시스템으로 생산한 함양산양삼을 통해 세계시장을 확보할 계획이다.

 그동안 산양삼농가를 대상으로 학생을 선발, 중앙대학교에 위탁하여 산양삼 생산기술 및 가공산업육성, 유통시장확보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는 등 인재를 양성하여 함양산삼의 세계화 기반을 구축해 왔다.

 함양군의 이러한 노력결과 본 과정 출신 CEO들이 중심이 되어 산삼축제를 체계적으로 육성하여 금년도 국가지정축제로 발돋움 시켰고, 또한 함양 세계 산삼데이를 성공적으로 기획,추진하는 등 함양산양삼의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어 전국적인 수범사례로 꼽히고 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