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2012. 1. 17] 함양군, 지리산케이블카 유치위원회 발대식 가져

작성일
2012-01-17
작성자
기획감사실
조회수 :
1779

지리산케이블카 유치위원회는 17일 오후 14시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에서 범군민 지리산케이블카 유치위원회의 발대식과 케이블카 설치촉구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완식 군수를 비롯하여 이창구 군의회의장, 이영재 도의원, 유관기관단체장, 유치위원,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경과 및 사업계획 보고, 공동위원장 인사말씀, 집행위원장 선출, 위촉장 수여, 결의문 낭독, 문화예술회관에서 보건소까지 시내가두캠페인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유치위원회는 공동위원장으로 최완식 군수, 이창구 군의회의장, 이영재 도의원, 정종섭 노인회장, 집행위원장 임재춘, 사무국장에는 유영학씨를 선출했다. 
 
 최완식 군수를 비롯하여 공동위원장 모두는 인사말을 통하여 우리군은 칠선계곡과 한신계곡 등 빼어난자연경관과 고속도로에 의한 사통팔달의 접근성을 장점으로 부각시키고, 
 
 특히, 함양군은 지난 4년간 부채가 없는 지자체로서 케이블카 설치에 소요되는 예산 240억원에 대해서는 지방비로서 충분히 부담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며

  6만여명의 범군민 서명운동과 재외출향인 등 모두가 중심이 되어 모든 힘을 집결하여 반드시 케이블카가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발대식에 참석한 군민들은 결의문을 통하여 함양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최대한 부각시켜 적극적으로 유치하는데 범국민 서명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사업유치에 모든 군민들이 합심하여 하나된 군민임을 대외에 알리는데 적극 동참하자고 결의했다. 

 한편, 유치위원회에서는 케이블카 설치 당위성 및 강점, 접근성, 조망권 각종 홍보물을 제작·배포하는 등 사전 분위기 조성과 논리개발에도 적극적인 대책을 추진 할 계획이다.

 함양군의 케이블카 사업은 2012년 ~ 2015년까지 백무동 주차장 ~ 장터목(마천면 강청리 175번지 일원)을 노선으로 하여 4.1km의 사업량에 사업비 240억을 투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함양군은 수려한 경관으로 지리산 조망의 최적지로, 대전-통영, 대구-광주, 울산-함양간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뛰어나 접근성이 가장 용이한 노선으로서 케이블카 설치의 최적이며 내외 함양인의 소망을 집결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서명운동을 통하여 군민의 뜻을 관계부처에 전달 할 계획으로 반드시 유치하겠다"고 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