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노르딕워킹 코치 자격증과정 교육

작성일
2024-02-02
작성자
산삼항노화과 박현정 ( 055-960-6422 )
조회수 :
30

함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단 노르딕워킹 코칭과정 교육

함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단 노르딕워킹 코칭과정 교육

 2월 1일부터 3월 7일까지 6주간 교육, 수료 후 노르딕워킹 코치 자격증 수여

함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단(단장 정복만)은 2월 1일부터 3월 7일까지 6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액션그룹 회원 17명을 대상으로 노르딕워킹 코치 자격증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노르딕워킹 교육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내 액션그룹을 대상으로 경상국립대 맹해영 교수를 초빙하여 노르딕워킹의 이해, 운동원리, 기본걷기 및 응용걷기 등 실습 과정과 노르딕워킹 지도과정 수준 평가 등의 일정으로 6주간 진행된다.

 노르딕 워킹은 1930년대 핀란드에서 시작된 신체 활동 또는 운동의 한 유형으로, 노르딕 폴을 사용하여 팔을 비롯한 상체의 힘을 이용해 지면을 밀면서 전진하는 것이 기본원리인 전신 운동이다. 남녀노소 상관없이 신체 활동을 증진시키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 유용한 건강 스포츠로 주목받고 있다.

 교육생들은 이번 6주간 교육을 수료하면 노르딕워킹 코치 자격증도 받게 된다.

 한편, 함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농촌에 산재한 유무형 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하여 지역특화산업 육성과 공동체 활성화 등 농촌의 자립적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9년 사업지구로 선정되면서 6년째 총 70억 규모로 ‘함양 산양삼의 고도화 및 세계화 달성’을 비전으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그 중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20억 규모의 신활력 조직 육성 및 지원, 함양 산양삼 신활력아카데미 분야 등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난 2019년부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을 통해 추진단 내 34개의 액션그룹과 600여 구성원들을 발굴하면서 산양삼 가공유통교육과 항노화 교육, 각종 자격증 과정 등을 실시하여 회원들이 맡은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었고, 앞으로 다양한 활동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