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읍 ’돈·막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작성일
2024-06-26
작성자
함양읍 김태현 ( 055-960-8411 )
조회수 :
27

함양읍 ’돈·막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함양읍 ’돈·막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주민 등 300여명 참여, 프리마켓·먹거리 장터·특별 공연 등 지역상권 활성화 기여

함양읍주민자치회(회장 이현재)는 지난 22일 오후 5시부터 함양읍 불로장생 특화거리 일원에서  함양읍주민자치회 맞춤형사업인‘돈·막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함양읍주민자치회가 주최·주관하고 함양읍사무소와 함양한들자율상권조합에서 후원한 돈·막 페스티벌은  불로장생 특화거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지역 주민화합과 불로장생 특화거리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정현철 군의회부의장 및 군의원, 시장상인회, 재경향우회, 군민, 관광객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주민 참여 프리마켓, 먹거리 장터, 특별 공연 등의 행사가 진행되었다. 

 우선 시장상가, 시장상인회, 소심마켓, 지역자활센터 등에서 참여한 20개소의 프리마켓에서는 다양한 먹거리와 농특산물, 수공예품 등을 판매했다. 

 함양한들자율상권조합에서 운영한 먹거리 장터에서는 돈·막 페스티벌의 이름에 걸맞은 돼지고기, 막걸리, 파전 등을 판매하여 방문객들의 입을 즐겁게 했다. 

 또 지역가수와 초대가수들이 무대에 오른 특별공연으로 특화거리를 찾은 주민과 상인 모두의 흥을 돋웠다. 

 이현재 함양읍주민자치회장은 “함양읍민이 주체가 되어 만들어 가는 돈·막 페스티벌에 많은 주민과 방문객들이 찾아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더욱 많은 주민 맞춤형 사업들을 추진하여 지역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함양읍주민자치회 맞춤형 사업으로 추진되는 ‘돈·막 페스티벌’은 주민이 함께 계획하고 준비하였기에 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라며 “지역 상인들을 응원해 주시고,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소중한 시간 되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