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2016.1.12.]함양수동딸기 우수성 홍보차 서울 가락공판장 방문

작성일
2016-01-18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1251

함양군, 수동딸기작목반 50여명 농협가락공판장 견학…경매사 미팅 최상가격협조 감사 

함양군은 본격적인 수확에 접어든 딸기의 시장조사와 타지역 딸기의 선별방법, 수준 및 거래가격 등을 파악하기 위해 수동면 수동딸기작목반(반장 박동춘)이 지난 8일 서울시 송파구 가락동 농협가락공판장 견학을 다녀왔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수동딸기작목반 회원 50여명은 공판장의 모든 농산물의 물량과 가격을 좌우하는 경매사들과 만나 함양수동딸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지금까지 최상의 가격을 받을 수 있도록 협조해 준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지리산 청정고장에서 생산된 함양 수동딸기는 유난히 신선하고 당도도 높은 고품질 농산물로, 지난 한햇동안만 서울 가락공판장을 통해 339톤 22억 6100만원의 판매고를 올릴 정도로 ‘군민소득 3만불 달성 효자작목’으로 알려져 있다. 

 작목반관계자는 “전국각지에서 생산된 딸기가 한자리에 모여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수동딸기는 언제나 다른 지역생산품보다 최소 몇천원을 더 받는등 최고가를 받아왔다”며 “이번 견학으로 시장동향을 보다 확실히 파악해, 군민소득 3만불 달성과 함양항노화정책의 대표 작목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