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마천면 생활개선회, 설맞이 버스승강장 환경정화 봉사

작성일
2017-01-23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193

마천면 생활개선회, 설맞이 버스승강장 환경정화 봉사

마천면 생활개선회, 설맞이 버스승강장 환경정화 봉사

18일 마천면 일원서 생활개선회원 30여명 버스승강장 거미줄청소, 전단지제거 실시

함양군 마천면 생활개선회(회장 강선욱)가 설명절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분위기를 전달하고자 관내 20여개 버스승강장을 청소해 눈길을 끌었다.

 19일 마천면에 따르면 마천면 생활개선회 회원 30여명은 18일 오전 10시부터 마천 당흥마을 승강장을 시작으로 20여개 버스승강장부근 제초작업을 하고 쓰레기수거, 거미줄·먼지청소, 전단지제거 등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지난해 많은 관광객이 방문했던 칠선계곡, 백무동 일원의 버스승강장에 산재되어 있는 쓰레기, 전단지 및 벽보를 일일이 제거해 설 귀성객에게 깨끗한 마천면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버스승강장을 이용하는 한 할아버지는 “거미줄 때문에 보기 흉했던 버스승강장이 생활개선회원의 손을 거치니까 거짓말처럼 깔끔해졌다”고 껄껄 웃으며 “이번 설에 오는 손자·손녀에게 깨끗한 마을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 속이 시원하다”고 고마워했다.

 강선욱 회장은 “지역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우리들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행동으로 실천해왔다”며 “버스승강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환하게 웃으면서 고마워할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마천면 생활개선회는 지난 2007년부터 11년째 매년 명절마다 회원들이 정성들여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어 ‘몸으로 선행을 실천하는’ 봉사단체로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