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양질 물공급’ 함양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본격 시동

작성일
2017-04-12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141

‘양질 물공급’ 함양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본격 시동

‘양질 물공급’ 함양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본격 시동

함양군, 3일 착수보고회…2021년까지 5년간 176억 투입, K-water와 협업 수도시설현대화   
   
함양군과 K-water는 3일 오전 10시 30분 함양 상수도 현대화사업의 실시설계를 위한 착수보고회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

 함양 상수도 현대화사업은 노후 상수관망을 정비해 녹물발생과 이물질 유입을 예방해 안전하게 수돗물을 공급하고 누수율을 줄여 안정적 수돗물 공급과 가뭄에 대응하는 사업이다.

 군은 국비를 포함 총사업비 176억원을 투입, 전문기관인 K-water에게 수탁해 올해부터 2021년까지 5년간 블록시스템 11개소 구축, 누수탐사 및 복구, 노후 수도관 27km 교체, 관망도 전산화 등 수도시설을 현대화한다.

 이 현대화사업이 완료되면 지방상수도 유지·관리비용과 수돗물 생산비용이 낮아져 시설 재투자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정착되고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본격적인 현대화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이날 보고회에는 경남도 신창기 수질관리과장, 함양군 강현관 상하수도사업소장, K-water 경남부산지역본부 박정윤 지역협력부장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해 사업시행 초기 리스크 최소화 및 ICT를 활용한 최신 누수감시 기술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군과 K-water 관계자는 “누수로 인한 경제적 손실을 방지하고 주민 물 복지를 향상시키는 이번 현대화사업이 원활하게 추진 될 수 있도록 이날 도출된 많은 아이디어를 과업에 적극 반영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앞서 함양군과 K-water는 지난해 10월 ‘함양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난 2월 환경부 주관 선도사업인 함양군 상수도 현대화사업소를 개소해 사업을 준비해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