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사랑하는 우리가족, 추억으로 물들였어요~

작성일
2017-11-27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114

함양군 25일 ‘가족과 함께 떠나는 행복나들이’

함양군 25일 ‘가족과 함께 떠나는 행복나들이’

함양군 25일 ‘가족과 함께 떠나는 행복나들이’…40여명 참가 전북 임실·물박물관 등 관람

함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대훈)는 지난 25일 군민 40명(13가정)이 참여한 가운데 전북 임실 등지로 가족과 함께 떠나는 행복나들이를 다녀왔다고 27일 밝혔다. 

 건강가정활성화 사업으로 추진된 이날 행복나들이는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형성하고 건강한 가족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바쁜 일상과 경제적 이유 등으로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가족들에게 체험활동을 통해 사회성 향상 및 건강가정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정대훈 센터장은 출발하는 가족들에게 “평소 바쁜 일상에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가지지 못했다면 이번 기회에 가족과 함께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격려하였다.

 이날 참여한 가족들은 전북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섬진강댐 물 문화관 등을 방문하며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 만들었다. 

 우선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유럽풍 전원과도 같은 분위기와 넓은 언덕과 산책로, 아담한 동물농장, 그리고 테마파크를 전체적으로 가족과 함께 구경할 수 있는 전망시설 등을 견학하였다.

 이곳에서 가족과 함께 처음 체험해보는 우리 쌀 피자 만들기 및 치즈만들기 체험을 비롯해 임실치즈가 들어가는 다양한 음식들을 요리하고 맛볼 수 있는 체험을 즐기며 가족과의 추억과 사랑을 차곡차곡 쌓는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참가자들은 임실에서 직접 만든 치즈를 이용한 맛있는 돈까스를 점심으로 먹고 오후에는 섬진강댐 물 문화관을 방문, 가족과 함께 소중한 생명의 물 문화를 체험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복나들이 참여 가족들은 “바쁜 일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해서 안타까웠는데 아름답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마음에 담아 간다”고 고마움을 전하면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주신 함양군에 감사하다. 다음에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가족과 함꼐 떠나는 나들이를 통해 가족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고 정서적 유대를 강화해 건강한 가정을 만들 수 있는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이 다정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부터 함양군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양한 가족에 대한 보편적이고 포괄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족서비스 전문기관이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