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기억이 꽃피는 마을’ 함양군 마천창원마을

작성일
2019-02-28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조회수 :
225

함양군 치매안심을조성 사업설명회 (1)

함양군 치매안심을조성 사업설명회 (1)

함양군 치매안심마을 조성 사업 주민 설명회, 지역주민 뇌건강·사회활동·삶의 질 향상 목표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난 27일 오후 2시 마천면 창원마을 회관에서 함양군 치매안심마을 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함양군 치매안심마을 조성사업은 100대 국정과제인 치매국가책임제 그리고 도정 4개년 계획인 치매안심마을 확대 운영을 하기 위한 사업으로 ‘네덜란드 호그벡 치매마을 ‘노멀 라이프’의 한국형으로 적용하기 위해 지역주민들의 뇌건강과 사회활동 및 삶의 질 향상 목표로 이번 첫 시행하는 마을은 함양군 마천면 창원마을로 선정 하였다.

 이번에 실시한 주민설명회는 위와 같이 사업을 설명하는 자리로 개최 되었으며 올해는 시범적으로 1개 마을이 운영되며 점진적 확대계획에 있다.

 치매안심마을 조성사업은 마을 지형 및 주요 현황 등 사전 조사를 시작으로 주민의 조기검진 및 전수조사 등 설문조사도 실시한다.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해서 주민에게 맞는 치매예방 및 치매재활 프로그램 등 각종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며, 마을 환경정비를 통한 꽃이 활짝 피우는 것처럼 아름답게 마을을 조성 할 것이며, 모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사회도 형성을 한다.

 강기순 보건소장은 “기억이 꽃피는 마을을 형성해 마천면 창원마을이 치매로부터 안전한 마을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며 “앞으로 마천면 창원마을 뿐 만 아니라 함양군이 기억이 꽃피는 함양군이 되도록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