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해빙기 즈음 건설공사 현장 집중 안전점검

작성일
2019-03-08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조회수 :
279
동절기 건설공사 시공 중지 해제 후 건설공사 현장 안전사고·부실시공 방지 예방 목표

함양군은 건설현장 안전사고 및 부실시공 방지를 위하여 해빙기 건설공사 현장점검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동절기 건설공사 시공 중지 해제와 해빙기에 즈음하여 도로·하천 등 건설현장에 대하여 실시하는 이번 점검은 대규모 절개지, 지하 터파기 등 해빙기에 취약한 굴착공사, 추락 가능성이 큰 높은 장소에서의 작업, 타워크레인 작업 등 고위험 공사에 대한 안전조치 적정성을 점검한다. 

 또 물론 흙막이 등 가시설물 설치 상태와 공사장 주변의 축대 등 인접 구조물 보호 조치의 적정여부도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공기관 작업장 안전대책의 일환으로 함양군에서 시행하는 건설공사 중 사고가 우려되는 굴착, 높은 장소의 작업 등 취약공종이 포함된 현장에 대해서는 보다 면밀히 점검하기로 했다. 

 점검 결과, 안전관리가 미흡하거나 위법행위가 적발된 건설현장은 공사 중지, 영업정지, 벌점・과태료 부과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엄중히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점검에서는 비탈면, 터파기 등 해빙기 취약공종과 함께 사망사고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추락사고 예방에 집중하고, 공공현장이 안전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보다 철저히 점검할 것”라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