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임산부에 마스크 5매씩 추가 지원

작성일
2020-04-09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228

임산부 마스크 지원

임산부 마스크 지원

감염병 취약계층인 보건소 등록 임산부 100여명 방역 마스크 5매 씩 가정으로 우편 발송

함양군은 6일부터 다시 2주간의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작됨에 따라, 관내 임산부들에게 7일부터 마스크를 확대 추가 지원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3월 임신부 대상 마스크 10매씩을 각 가정으로 우편 배부하였으나,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에 따라 감염병 취약계층인 임산부까지 확대해 2020년 1월 출산한 임산부와 보건소 등록 임신부를 대상으로 5매씩 추가 지원계획을 밝혔다.

 코라나19의 전 세계적 유행으로 감염병 고위험군에 속하는 임산부의 여건을 고려하여 보건소 방문수령에 따른 불안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1차 배부와 동일하게 등록주소지 가정으로 개별 우편 발송한다.

 공적마스크 5부제가 시행되어 모든 사람들이 공평하게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지만 현실은 아이를 임신하고 출산 한 분들의 경우 마스크 구매를 위해 외출 자체가 조심스러운 상황이다. 

 따라서 함양군은 관내 임산부들을 적극 지원하고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대상을 확대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관내 임산부 대상 마스크 추가 지원을 통해 코로나바이러스-19에 대한 불안감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함양군은 앞으로도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