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여름철 물놀이지역 안전관리 요원 전문교육

작성일
2020-07-24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25

여름철 물놀이지역 안전관리 요원 교육

여름철 물놀이지역 안전관리 요원 교육

25일 안전관리요원 24명 심폐소생술, 안전장비 사용법 등 안전사고 대응 능력 강화
 
함양군은 25일 오후 2시 함양소방서 회의실에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관리 요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함양소방서 정종윤 소방교를 교관으로 물놀이 안전관리 요원 등 24명이 참여한 가운데 물놀이 장비를 이용한 수상구조 요령, 물놀이 안전장비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실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군은 지난 5월부터 추성계곡, 부전계곡, 용추계곡, 농월정 등 12개소 물놀이 관리지역에 대해 인명구조장비 비치 등 사전 점검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장마 후 무더위로 피서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8월 31일까지 물놀이 안전관리 집중 기간으로 정하고 물놀이 안전사고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안전한 물놀이장 조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과 위험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용추계곡과 부전계곡 등 많은 물놀이객들이 찾는 지역에 안전관리 요원을 배치하여 인명구조 및 안전관리 활동을 펼친다. 

 군 관계자는“여름철 물놀이 사고는 안전 불감증으로 인한 부주의로 주로 발생되고 있다”며 “물놀이 안전수칙을 준수해 안전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