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설맞이 자원봉사주간 운영으로 따뜻한 설 보낸다.

작성일
2021-02-02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80

마스크 나눔 및 안녕 캠페인

마스크 나눔 및 안녕 캠페인

자원봉사단 구성 설 대비 2주간 방역지침 준수·고향방문 자제·취약계층 음식 나눔 등 예정

함양군(군수 서춘수)은 2월 1일부터 2월 10일까지 10일간을‘2021 설맞이 집중 자원봉사주간’으로 지정하여 자원봉사센터, 사회봉사단체협의회 회원 등으로 이루어진 자원봉사단을 구성·운영할 예정이다.

 우선 2일 오전 10시 사회봉사단체협의회(회장 박병옥, 윤정란)와 법사랑 함양지구협의회(회장 정구상) 회원 등 20여명이 지리산 함양시장에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마스크를 나눠주면서 활동을 시작하였다.

 참가자들은 3~4명씩 조를 나눠 시장 곳곳을 다니며 설 연휴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연장됨에 따라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식당 및 카페 21시 이후 취식 금지를 비롯한 방역지침 준수, 설 연휴 고향방문 및 이동 자제 등에 대한 사항을 홍보하였다.

 이후 참가자들은 시장에서 각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고 4인 1조로 관내식당 여러 곳으로 분산하여 점심을 먹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지역경제 살리기 활동도 함께 펼쳤다.

 이 밖에도 설을 앞두고 다양한 활동계획을 수립하여 어려운 세대를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다.

 박병옥·윤정란 사회봉사단체협의회장은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뜻을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명절을 앞두고 외롭게 보내게 될 우리 주변을 한 번 더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민족의 대명절인 설을 맞아 봉사단체에서 앞장서 군민 모두가 따뜻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힘 써 주셔서 감사하다.”며 “조만간 백신접종이 시작되는 등 코로나19의 종식이 멀지 않았으니 군민들께서도 조금만 더 힘을 내 달라.”고 당부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