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장애인 가옥 내 편의시설 설치·지원 완료!

작성일
2021-04-26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20

장애인 가옥 내 편의시설 설치 지원 완료

장애인 가옥 내 편의시설 설치 지원 완료

함양군 장애인 가옥 내 편의시설 설치·지원 … 낙상 예방을 통한 장애인 건강권 보장!
   
함양군은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코로나19 감염증 지역 내 확산 방지를 위하여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일환으로 기존 장애인 재활 프로그램을 비대면 또는 소규모로 연중 운영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 가운데 군에서 진행한 장애인 가옥 내 편의시설 설치 사업은 장기화된 코로나19 감염증으로 활동량이 부족해진 장애인들의 낙상 예방을 통해 이차 장애발생 예방 및 장애인의 건강권 보장을 위해 마련됐다.

 군에 따르면 보건소 등록관리 장애인 중 장애정도가 심하여 이동에 제약이 있는 장애인 7가구를 우선 대상으로 설치를 지원하였으며, 물품 지원은 경상남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에서 주관하고, 군 보건소와 함양군 자원봉사센터의 업무 협의를 통해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편의시설 설치를 지난 23일 완료했다.

 이번에 제공한 장애인 편의시설 지원 물품으로는 무선 스위치와 경사로 등으로 무선 스위치는 형광등이나 전구 등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하였고, 경사로는 출입문 등 장애인들의 낙상이 잦은 문턱이나 출입문과 지면의 턱의 경사를 완만하게 하기 위해 제공됐다.

 박미혜 보건소장은 “후천적 장애인 발병률이 선천적 장애보다 현저히 높은 만큼 장애도 예방이 될 수 있다는 인식의 변화가 있기를 바라며, 이번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사업을 통해 의료 취약지에서의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건강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장애인 건강권 보장에 앞장서겠다.”며 의지를 다잡았다.

 기타 함양군보건소 재활치료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보건소 건강생활담당(☎960-8060)으로 하면 된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