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모두가족봉사단 ‘EM 흙공’ 맑은 물을 부탁해!!

작성일
2021-07-14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42

모두가족봉사단 환경정화활동

모두가족봉사단 환경정화활동

10일 30여명 참여 수질정화 봉사활동 일환 상림공원 인근서 환경정화활동도 병행

함양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혜경)는 지난 7월 10일 상림 위천 일대에서 모두가족봉사단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질정화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EM흙공 던지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 앞서 모두가족봉사단은 지난달 26일 황토와 EM용액, 발효촉진제를 배합해 야구공 크기의 EM흙공을 만든 후 그늘에 말린 다음 하얗게 미생물이 배양된 흙공을 상림 위천에 배출하기 위해 400여 개를 제작했다.

 이렇게 제작된 EM흙공을 2주 동안 발효시킨 다음 이날 위천 일대에 던지고 상림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EM흙공은 유산균, 효모균 등 많은 미생물이 포함돼 하천 바닥에 쌓인 오염물질을 분해, 악취를 제거하고 수질을 정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자녀들과 함께 참여한 봉사자는 “아이들과 함께 EM흙공 만들기와 던지기 봉사를 하게 되어 마음이 뿌듯하고, 앞으로도 가족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하면서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 싶다.” 고 소감을 전했다.

 박혜경 센터장은 “오늘 던진 흙공으로 상림 위천이 맑고 깨끗하게 정화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모두가족봉사단은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 고 말했다.

 지역사회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모두가족봉사단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은 함양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963-2057)에 신청하면 된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