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국가안전대진단 중간보고회 개최

작성일
2021-10-15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07

국가안전대진단 중간보고회

국가안전대진단 중간보고회

함양군은 15일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강승제 부군수 주재로 안전건설국장과 관련 부서담당자가 참여하는 ‘2021년 국가안전대진단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추진상황 보고 및 문제점, 개선사항 등을 논의하고 향후계획 및 수범사례에 대한 토의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 국가안전대진단은 전 군민의 자율점검 실천운동 참여를 통해 실질적이고 적극적인 진단으로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한다는 방침으로, 홍보 활동과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현장에서 시정 가능한 위험요인은 즉각 현장조치하고 보수·보강 등이 필요한 시설에 대하여는 예산확보 등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안전 확보를 주문했다.

 군은 31일간의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중 절반이 지난 현재 62개 대상 중 28개소 약 50%를 점검 완료하였고, 늦어도 다음 주 중으로 전 대상에 대하여 점검을 완료 할 예정이다.

 또한, 10월 마지막 주까지 국가안전대진단 대상 시설점검을 완료하고 11월 점검결과를 군 홈페이지를 통해 군민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강승제 부군수는 “범국가적 차원에서 국가안전대진단을 추진하는 만큼 대상시설을 꼼꼼히 살피고 대진단이 차질 없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