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행안부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

작성일
2022-07-13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345
도내 군부 유일 선정,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방재시설 등 우수한 평가 받아

함양군이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2년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정부포상 및 장관 표창을 받게 됐다.

 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정부가 재난관리책임기관(중앙부처 22, 지방자치단체 243, 공공기관 53)을 대상으로 전년도 재난안전관리실태를 평가하는 것으로 중앙재난평가단과 민간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우수, 보통, 미흡 등 3개 등급으로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경남 도내 군부에서 유일하게 함양군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군민 중심의 안전도시 함양 만들기를 위한 노력이 결실을 보고 있다. 

 특히 군은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 수립 및 추진 △방재시설 유지·관리 실적 △여름철 및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실태 △재난 상황관리를 위한 대응체계 유지 △소관 분야 유형별 저감활동 △재난안전분야 재정투자계획 확대 실적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재난에 대한 안전한 도시 중요성 강조에 따라 지속해서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한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 같다”며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우수 분야의 역량은 더욱 강화하고, 미흡 분야는 부족한 역량을 보완·개선하여 더욱 살기 좋은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