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활동 실시

작성일
2022-10-26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32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함양지구위원회(회장 정구상, 이하 청범위)는 25일 오전 안의고등학교(교장 김상용) 정문에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였다.

 안의고 학생들의 등교시간에 맞춰 실시한 이날 캠페인 활동에는 진병영 군수, 최재만 거창지청장, 정구상 회장, 최일수 거창지역협의회장, 김상용 안의고등학교 교장을 비롯한 청범위 위원 및 관계자 등 20여명이 함께하여,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준비한 손거울과 빗을 나눠주며 학교폭력 대응방법, 신고요령 등을 알려주었다.

 정구상 회장은“언어폭력, 신체폭력, 온라인을 통한 폭력 등 날로 치밀해 지고 다양화 되어 가는 학교폭력은 이제 단순히 학생 개인의 문제를 넘어 사회 전반으로 그 위험성과 경각심이 인식되고 있다.”면서“우리 모두의 문제로 인식하고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진병영 군수는“미래의 꿈나무이자 우리 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어른이 되어 즐겁고 행복했던 학창시절을 회상할 수 있도록 가정과 학교, 그리고 사회에서 어른들의 노력이 필요하다.”며“군과 거창지청에서도 협력하여 학교폭력이 근절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재만 거창지청장은“청소년 선도를 위해 항상 노력해 주시는 청범위 위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거창지청 역시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청범위에서는 지난 5월 함양고등학교를 비롯한 6개 관내 중·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으며, 이번에 안의고등학교를 시작으로 나머지 관내 중·고등학교를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지속적인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