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농촌협약 행정협의회 개최

작성일
2023-02-15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236

농촌협약 행정협의회

농촌협약 행정협의회

15일 곽근석 부군수 주재 22개 관련 부서 담당 참여, 농촌협약 추진계획·부서 의견 공유

함양군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농촌협약’ 체결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15일 오전 군청 대회의실에서 곽근석 부군수를 비롯해 관련 부서 담당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협약 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농촌협약 행정협의회는 곽근석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22개 관련 부서 담당 등 24명으로 구성되어 농촌협약의 세부실행계획인 농촌생활권활성화계획에 포함된 사업들을 발굴하고 사업계획 협의 조정 등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농촌협약 추진상황 발표, 농촌협약 대상 사업과 기타 연계사업 등에 대한 각 부서의 의견을 공유하고 협의했다. 

 농촌협약은 지자체와 주민이 주도해 농촌생활권에 대한 활성화계획을 수립하고 농식품부와 협약을 통해 5년간 최대 300억원의 국비를 지원받는 패키지 방식의 공모사업이다. 

 군은 앞서 조직개편을 통해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중간지원조직인 마을만들기 지원센터를 구성했으며, 향후 읍·면별 추진위원회 및 농촌협약 위원회를 개최하여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사업계획에 반영해 함양군의 특색이 담긴 농촌협약 공모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곽근석 부군수는 “농촌협약은 산발적으로 추진되는 기존 농촌개발사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농식품부가 시·군의 발전 계획을 평가해 패키지 방식으로 예산을 지원하는 제도”라며 “오늘 여러 부서의 위원들이 모인 만큼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농촌협약에 적극 반영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