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노래로 만나는 통일

작성일
2023-11-03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51

함양 민주평통 제8회 통일노래 개사 경연 대회

함양 민주평통 제8회 통일노래 개사 경연 대회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1일 ‘제8회 통일노래 개사 경연 대회’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함양군협의회(회장 홍덕용)는 11월 1일 오후 2시 함양군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회 통일노래 개사 경연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대회에는 진병영 군수, 한상현 도의원, 정현철 부의장, 송경열, 이영재, 윤학송 민주평통 전직회장, 자문위원,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제8회째 열린 경연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지역 가수의 특별 공연, 통일노래 개사 경연, 통일퀴즈, 심사 및 심사평,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은 세대를 아우르는 노래를 통해 평화통일의 간절함을 공유하고 지역 주민들 간 통일 공감대 확산을 이끌어냈다.

 특히 경연에는 11개 읍·면 11개 팀이 출전하여 유행하는 노래에 통일 관련 단어를 넣어 재미있고 애절하게 개사하여 청중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한 참가팀은 “가을 추수철이라 연습을 많이 못 했는데 수상자가 되어 감회가 새롭고, 이 기회를 통해 통일에 대한 관심과 각오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러한 작은 과정들이 모여 통일로 가는 길을 앞 당겼으며 좋겠다”라고 대회 출전 소감을 전했다.

 대회 결과 △1등 통일상=정성애 외 2명(병곡면) △2등 평화상=김종달 외 3명(안의면), 김태원 외 3명(함양읍) △3등 민주상=하진국(서하면), 민영옥 외 2명 (함양읍), 서영임 외 2명 (휴천면) 팀이 수상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